마이크로칩 이미지

자료실

마이크로칩, 28V 입력 및 방사선 내성 갖춘 업계 유일의 표준 비하이브리드형 우주산업 등급 파워 컨버터 출시

작성자
테라테크
작성일
2022-02-01 17:29
조회
439
2022년 1월 26일 – 기존의 하이브리드 방식 파워 컨버터를 사용하는 우주 시스템 개발자는 비표준 전압을 지원하거나 기능을 추가하는 과정에서 종종 한계에 부딪힌다. 이러한 하이브리드형 솔루션의 비용, 복잡성 및 커스터마이징 도전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28V 입력, 50W 방사선 내성 옵션을 갖춘 디스크리트 부품 기반의 우주산업 등급 DC-DC 파워 컨버터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했다.


설계 유연성을 높이고 시스템 크기, 비용 및 개발 시간을 절감해 기존의 하이브리드 방식 컨버터를 대체하는 마이크로칩의 SA50-28 파워 컨버터

마이크로칩의 디스크리트 제품 부문 부사장인 레옹 그로스(Leon Gross)는 “마이크로칩의 최신 28V 입력 SA50-28 제품은 시스템 개발을 대폭 단순화하고 가속화한다. 해당 제품은 여타 우주산업 등급 파워 컨버터보다 커스터마이징이 수월하여 특정 전압, 전류 및 기타 요건을 충족시킨다. 이로써 고객은 우주 시스템 디자인의 크기, 비용 및 복잡성을 줄이면서도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칩의 SA50-28 제품군은 표면 실장 구조 및 비하이브리드(non-hybrid) 조립 공정의 디스크리트 부품을 기반으로 하는 업계 유일의 기성(off-the-shelf) 28V 입력 방사선 내성 파워 컨버터다. 단일 SA50-28 디바이스는 여타 기성 우주산업 등급 파워 컨버터보다 더욱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며, 커스터마이징 파라미터를 통해 여러 디바이스 및 주변 회로가 포함된 하이브리드 솔루션 사용에 따른 부피, 중량 및 복잡성 문제를 제거해준다.

마이크로칩의 포괄적인 SA50-28 제품군은 20V~40V 입력 50W 제품군으로, 단일 및 삼중 출력 구성에서 3.3V, 5V, 12V, 15V 및 28V의 9개 표준 출력으로 제공된다. 해당 디바이스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파워 컨버터 제품에 비해 짧은 시간과 최소의 추가 비용으로 시스템의 까다로운 전력 요건을 충족할 수 있다. 다른 기능으로는 고효율, 낮은 출력 노이즈, 출력 억제 제어, 과전류 보호 및 외부 동기화, 그리고 +125°C까지 리니어 출력 감소 및 -55°C~+85°C 온도 범위 내 최대 정격 전력 동작이 있다.

SA50-28 제품군은 계속 성장 중인 마이크로칩의 표준 비 하이브리드 우주산업 등급 파워 컨버터 제품군의 일부로서, 개발자들로 하여금 우주비행 역량이 검증된 회로가 탑재된 상용 기성 부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제품은 2021년 2월에 출시된 방사선 강화 SA50-120 파워 컨버터 제품군에 포함되며, 개발자가 검증된 COTS(Commercial Off-the-Shelf) 기술 기반의 세라믹 또는 플라스틱 패키지로 개발을 시작하고 기존의 QML(Qualified Manufacturers List) 요건보다 낮은 수준의 스크리닝으로 추후 신속하게 개발을 확장할 수 있으므로 인증받은 우주 시스템의 위험성과 개발 시간을 절감한다.

구입
마이크로칩의 방사선 내성 SA50-28 제품군은 현재 양산 및 제한적인 샘플링이 가능하다. 프로토타입급 유닛은 재고에서 제공되며, 비 방사선 내성 엔지니어링 유닛은 우주산업 등급 유닛과 동일한 성능으로 보다 낮은 가격에 제공된다. 배송 시간은 대개 관련 로트 페널티가 없는 하이브리드형 유닛보다 빠르다. 해당 디바이스는 마이크로칩의 FPGA, 고신뢰성 방사선 내성 강화 전력 반도체, 우주산업 등급 타이밍 제품군을 통해 보완된다.

가격을 포함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대리점, 전 세계 마이크로칩 공인 판매업체나 마이크로칩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